지난달 25일, 개관식… "회원 역량 강화에 더 힘쓸 것"

△ 제주지방변호사회가 지난달 25일 창립 제주시 이도이동 법조타워에서 현판식을 하고 있다(사진: 제주지방변호사회 제공)
△ 제주지방변호사회가 지난달 25일 창립 제주시 이도이동 법조타워에서 현판식을 하고 있다(사진: 제주지방변호사회 제공)

제주지방변호사회(회장 허상수)는 지난달 25일 창립 62년 만에 제주시 이도이동에 있는 법조타워에 회관을 마련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영훈 대한변협회장, 김수일 제주지법원장, 노만석 제주지검장, 이윤석 제주대 법학전문대학원장, 고태현 제주지방법무사회장, 고우일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 이상률 제주지방경찰청장, 제주변회와 교류하고 있는 나카야마 토모야스 (일본) 오이타현 변호사회 회장 등은 영상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김영훈 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초 대한변협도 서초동으로 회관을 이전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새 회관이 제주변회 회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연대감을 형성하는 쉼터로서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역대 회장들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62년 만에 회관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제주변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을 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도영 기자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