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체결… 인천 시민 위한 법률교육과정 개발 협력

△ 류홍석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오른쪽)과 안관주 인천지방변호사회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류홍석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오른쪽)과 안관주 인천지방변호사회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지방변호사회(회장 안관주)는 21일 인천시 학익소로에 있는 변호사회관 6층 회의실에서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인천 시민의 권익 보호와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단체는 △상호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및 지원 △시민들의 권리를 구제하는 법률구조 사업 △교육과정 기획과 전문 인력 제공 등의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법적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생활법률 교육과정을 상호 협력해 개발할 예정이다. 

안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변회가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진흥원 사업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류 원장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사회 문제들로 법률상식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높아졌다"며 "인천시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법률지식을 배우고 이로써 능동적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시민성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도하 기자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