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정기총회서 회장 선출

△ 정지웅 신임 경기북부변회 회장이 회기를 휘날리고 있다(사진: 경기북부변회 제공).
△ 정지웅 신임 경기북부변회 회장이 회기를 휘날리고 있다(사진: 경기북부변회 제공).

정지웅(변호사시험 1회) 변호사가 지난 6일 경기 고양시 소노캄호텔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제11대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 회장으로 당선했다.

경기북부변회는 지난 1월 후보자 2명이 동일 득표를 기록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재선거가 치러졌다. 재선거 결과 정 변호사가 총 422표 중 239표(56.64%)를 얻어 앞으로 2년간 회무를 이끌게 됐다.  

정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법시험과 변호사시험의 구분 없이 많은 변호사님들이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셨는데, 사법시험과 로스쿨의 화합에 한 걸음 다가섰다고 생각한다"며 "의정부·고양·남양주 3개 지회가 경기북부변회를 지탱하고 있는 만큼 의정부·고양·남양주의 화합을 이루겠다는 약속을 꼭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정 회장은 △단독개업·신규·여성회원 지원 △회원권익보호센터 상설 운영 △ 회비 감면 확대 추진 △경기북부고법·경기북부가정법원 설치 추진 등을 약속했다.

정 회장은 서울대 법과대학과 제주대 로스쿨을 졸업한 뒤 고려대 로스쿨에서 전문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의정부지검 상고심의위원회 위원, 국민권익위원회 보상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 현재 한양대 로스쿨 겸임교수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시민입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우문식 기자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