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상 공약 분석, 국정감사 자문 등 서비스 마련

화우 GRC 센터 주요구성원들
화우 GRC 센터 주요구성원들

법무법인 화우(대표변호사 정진수)는 30일 'Government Relations Consulting 센터(GRC센터)'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화우 GRC 센터는 기존 화우 '정책분석 TF'와 ‘법제컨설팅팀’을 통합하고 ‘CVC투자컨설팅TF'의 기능까지 흡수해 업무영역을 확대 개편한 조직이다. 

GRC센터는 정부·국회·지방자치단체 등에 대한 국내외 기업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한 뒤,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입법 컨설팅 △선거 전후 기업 대상 공약 분석 등 기업 컨설팅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법규·규제 대응 및 컨설팅 △국회 국정감사 및 조사에 대한 자문 및 대응 △언론대상 홍보 및 컨설팅 등에 관한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초대 센터장은 홍정석(변시 1회) 변호사가 맡았다. 홍 센터장은 LG경제연구원(현 LG경영연구원)에서 기업컨설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장을 역임했다. 

홍 센터장은 "화우 GRC센터는 기업의 요청에 따라 수동적으로 대응하기보다, 산업 및 개별 기업에 특화된 법령 및 규제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수요를 발굴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조직으로 기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로펌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경영컨설팅을 접목시킨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급변하는 경제상황에 대응하고 기업의 불확실성을 줄여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혜령 기자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