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주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허밍버드

대중에게는 부유한 가정 속에서 미국 명문대 학위, 미국 변호사라는 화려한 이력을 쉽게 거머쥔 ‘엄친딸’로 알려졌지만, 실상은 그 반대다. 10대 시절의 유학생활부터 세계적 로펌의 변호사가 되기까지, 저자의 삶은 매순간 죽을힘을 다해, 치열한 도전 끝에 얻어낸 결과물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생의 고비를 넘길 수 있던 원동력, 실패 속에서도 다시 일어서서 계속 도전하는 힘을 나누고자 한다. 바로 ‘180일간 도전하는 목표 달성 루틴’이다.

이 책은 시작 시점에 상관없이 언제든 180일간 도전할 목표를 설정하고 기록하는 챌린지 기록노트다. 이 책은 5개 챕터로 구성된다. 도전 리스트 작성에 도움을 줄 ‘인생 그래프’와 ‘10가지 다짐의 말’, ‘180일 목표 플래너’와 ‘세부목표 트래커’ 그리고 본격적으로 도전을 기록하며 목표 달성을 돕는 ‘180일 Q&A’다. 특별히 이 책의 하이라이트, 도전을 기록하는 ‘180일 Q&A’에는 인생의 고비마다 저자를 일으키고,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준 180개 멘토링 문장과 185개의 질문이 담겨 있다.

도전을 위한 180일, 6개월이란 시간은 다년간의 도전 끝에 저자가 깨달은 목표의 집중도를 이끌어내는 최적의 기간이다. 하루 하나씩, 저자가 제안하는 도전의 루틴에 맞춰 기록하고, 실행하자. 주어진 질문에 답하며 체크리스트를 채워가다 보면 180일의 목표는 물론, 1년, 3년, 10년이란 장기목표도 거뜬히 달성하고, 성취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