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광현 변호사(사시 46회), 삼일인포마인

백광현 공정거래 전문변호사가 공정위 정책분야별로 경쟁정책 이야기, 소비자정책이야기, 기업정책이야기로 나누어 해당 분야에서 직접 실무를 하면서 얻은 경험이나 대학 또는 기업 등에서 진행한 강의 내용 등과 함께 실제 있었던 사례를 소개하는 책이다.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는 불공정거래행위 중 끼워팔기 이슈인 ‘마스크 사고 싶으면 맥주도 함께 사라고?’, 기업결합 이슈와 관련된 ‘만약 배달 앱 사업자가 하나뿐이라면?’, 불공정거래행위 중 사원판매 이슈인 ‘친구가 자기 회사 물건을 사 달라고 부탁한 이유’, 전자상거래법 관련 이슈인 ‘필수템, 대박제품 인☆그램 후기, 알고 보니 광고?’ 등 최근 이슈되고 공정거래 사례를 재미있게 소개했다. 실무에서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부정당업자제재처분과 관련된 이슈인 ‘리니언시에도 발주자가 내린 부정당업자제재처분, 구제 가능?’, 가맹사업법 관련 이슈인 ‘무늬만 위탁관리계약? 내용도 면밀히 살펴야 하는 이유’ 등 실제로 업무에 도움이 되는 팁(tip)들도 추가했다.

백 변호사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정거래 이슈를 설명한 이 책을 통해 공정거래 분야가 단지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쉽게 다가가면서 친근한 분야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