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협, 청년변호사 개업지원 아카데미 개최
재무관리, 운영노하우, 마케팅 등 경험 배워가

변협이 청년변호사에게 사무소 개업 시 알아야 할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했다.

변협은 지난 8일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청년변호사 개업지원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아카데미는 청년변호사가 개업 절차뿐 아니라 의뢰인, 법원, 검찰 대응 등 운영 전반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김현 변협 협회장은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년변호사들이 선배 변호사로부터 경험을 전수 받아 ‘호문정신’을 가지고 변호사 개업운영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성공적인 변호사 사무실 운영 노하우’에 대해 강의한 조우성 변호사는 “‘예방법무의 전도사’ 와 같이 구호를 만들고 이를 고객에게 각인시킴으로써 고객이 선택하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면서 “특정 분야 잡지에 콘텐츠를 계속해서 기고하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또 “블로그, 페이스북 개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긴밀한 인간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면서 “네이버 인물 등록도 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후에도 대화법, 고문기업 유치, 수임 실패 시 대응법 등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이동석 회계사, 김철환 적정마케팅연구소 소장이 강의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