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가 밝았다. 전국 지방변호사회는 잇따라 신년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소속 회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각 지방회별 행사 소식은 아래와 같다.

 

▲ 사진: 서울지방변호사회 제공

서울지방변호사회, 신년하례회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이찬희)는 지난 3일 서울지방변호사회관 1층에서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서울회 자문위원, 각종 위원회 위원장, 연수원장을 비롯한 회원 78명이 참석했다. 이찬희 회장은 이날 “새해에는 모든 갈등을 극복하고 회원들의 화합과 발전을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회원들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친선을 도모하는 행사를 자주 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충북지방변호사회 제공

충북지방변호사회, 법조신년인사회

충북지방변호사회(회장 김준회)는 지난 2일 청주지방법원 9층 하늘마당에서 법조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충북회가 개최한 신년회에는 신귀섭 청주지방법원 법원장, 이석환 청주지방검찰청 검사장, 대전고등법원 청주원외재판부장과 변호사 등 법조인 100여명이 참석해 모두 함께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 사진: 대전지방변호사회 제공

대전지방변호사회, 대전지역 법조계 신년교례회

대전지방변호사회(회장 김태범)가 지난 2일 대전법원 종합청사 지하1층 구내식당에서 대전지역 법조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법조계 인사 250여명이 참석했다.

김태범 회장은 “청력이 좋은 개띠의 해를 맞아 다른 사람의 어려움에도 귀를 귀울이는 변호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새해인사를 전했다.

 

▲ 사진: 대구지방변호사회 제공

 대구지방변호사회, 2018년도 법조신년교례회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이담)에서는 2018년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해 법조인 상호간에 신년 인사차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대구 법조인간 친목도모를 위해 지난 2일 법원 신별관 5층 대강당에서 법조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사공영진 대구고등법원 법원장, 황철규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 김찬돈 대구지방법원 법원장 등 16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 사진: 부산지방변호사회 제공

부산지방변호사회, 2018년 신년인사회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채문)는 지난 2일 부산지방변호사회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법조인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황한식 부산고등법원 법원장, 박정식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장, 이광만 부산지방법원 법원장, 문형배 부산가정법원 법원장, 배성범 부산지방검찰청 검사장, 정성구 부산지방법무사회 회장 등 법조계 인사 120여명이 참석했다.

 

▲ 사진: 광주지방변호사회 제공

광주지방변호사회, 2018년도 법조 신년하례회

광주지방변호사회(회장 최병근)가 주최한 2018년도 법조 신년하례회가 지난 2일 광주검찰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한 광주고등법원장 직무대행, 김호철 광주고등검찰청 검사장, 김광태 광주지방법원 법원장, 양부남 광주지방검찰청 검사장, 장재윤 광주가정법원 법원장 등 지역 법조인 150여명이 참석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2018년 한해도 법조인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