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협,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내달부터 두달 간 8회 과정 실시 계획
입안심사기준, 조직관리 노하우 등 실질적핵심적인 강좌들로 구성돼

▲ 2017 입법 아카데미 커리큘럼

변협이 변호사가 정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준비 과정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변협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출마를 희망하거나 평소 정치활동 참여에 관심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2017 입법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아카데미는 총 8회 과정으로, 내달 6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입법 아카데미는 단기간에 실질적핵심적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국회 입법과정과 대응부터 조직구성관리 노하우, 스피치 트레이닝 등 다양한 강좌로 커리큘럼(상단 표 참고)이 짜여졌다.

이를 위해 변협은 한 선거컨설팅업체와 협업해 강의 기획을 세웠다.

수강을 원하는 회원은 내달 20일 오후 6시까지 변협 회원전용 홈페이지(biz.koreanbar.or.kr)에서 연수 신청을 한 후, 수강료 15만원을 변협 계좌(신한은행 140-008-760263)로 입금하면 된다. 수강료는 신청변호사명으로 입금해야 하며, 법인명으로 입금할 경우에는 변협 연수팀(edu@koreanbar.or.kr)으로 연락해야 한다.

아카데미 수강 신청 및 수강료 입금을 완료한 변호사는 익일부터 변협 회원전용 홈페이지에서 승인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아카데미 수료를 위해서는 5회 이상 출석을 해야 한다. 출석 및 변호사 전문연수시간 인정을 위해서는 출석부에 입퇴실 시간을 모두 기재해야 한다. 아카데미에 출석한 변호사는 출석한 시간 만큼 전문연수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 실시됐던 입법행정 아카데미 수강생 건의사항을 참고해 짧은 기간 동안 함축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총 수강시간이 112시간이었던 당시보다 7분의 1 수준인 16시간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