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철 변호사, 영화진흥위원회 비상임 감사 임명

영화진흥위원회는 지난 8일 이인철 변호사(사시 27회)를 영화진흥위원회 신임 비상임 감사로 임명했다.
이 변호사는 위원회의 업무 및 회계에 관한 감사, 위원회의 결산 심의·의결을 위한 감사결과보고서의 제출, 위법·부당한 업무집행의 시정 요구 및 관련 행위자의 징계 요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다.

 

박상철 변호사, 우수논문상 수상

한국유통법학회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연구소는 춘계공동학술대회에서 박상철(〃 42회) 변호사를 제1회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박 변호사는 ‘국경을 넘는 전자상거래의 법적 쟁점과 정책적 시사점(소위 해외직구와 역직구를 중심으로)’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유통법학회는 법학과 유통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상거래법 을 연구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됐다.

 

이수경 변호사, 올해 떠오르는 스타변호사 선정

세계적인 금융·법률 전문지 IFLR가 이수경 변호사(〃 43회)를 M&A 분야의 떠오르는 스타 변호사로 선정했다. 이 변호사는 기업인수·합병, 사모투자와 공정거래 등의 기업법무를 주로 담당한다.
IFLR은 매년 로펌 제출 자료, 변호사 인터뷰 등을 검토해 아시아 지역 우수 로펌과 딜, 변호사를 선정하고 있다.

 

천정아 변호사, 여성가족재단 비상임 이사 임명

서울시는 지난 7일 천정아 변호사(〃 49회)를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비상임 이사로 임명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007년 설립된 단체로, 여성의 사회활동 촉진, 서울국공립 어린이집 역량 제고, 여성의 문화활동 및 복지증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