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문철 변호사

한문철 변호사, 전경련국제경영원 공로상 수상

한문철 변호사(사시 27회)가 제18회 전경련국제경영원(IMI) 정기총회 및 우수지식경영인·최우수강연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1979년 설립한 전경련국제경영원은 경영경제교육,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면서 기업의 경영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경영전문교육기관이다. 

 

▲ 이동원 변호사

이동원 변호사,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이동원 변호사(〃 30회)가 중앙119구조본부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됐다. 변호사, 행정학박사, 회계학박사, 세무사 등 외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청렴시민감사관은 중앙119구조본부의 주요추진사업 및 행정운영 전반에 대한 부정·부패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역할을 맡는다.

 

▲ 김재련 변호사

김재련 변호사, 여성가족부 및 국방부 산하 위원회 위원 위촉

김재련 변호사(〃42회)가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정책위원회 및 국방부 특수임무수행자 보상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다문화가족정책위원회는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심의, 조정하기 위하여 설치된 위원회이며, 특수임무수행자 보상심의위원회는 특수임무와 관련하여 국가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한 특수임무수행자와 그 유족에 대한 보상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위원회다. 두 위원회 임기는 2년이다.

 

▲ 박재찬 변호사

박재찬 변호사, 한국세법학회 신진학술상 수상

박재찬 변호사(〃49회)가 사단법인 한국세법학회로부터 신진학술상을 수여받았다. 박 변호사는 지난해 8월 ‘조세법연구’에 발표한 논문 ‘한·미 조세조약상 배당소득의 제한세율 요건에 관한 고찰-소유(Own)의 개념 및 적용을 중심으로’가 창의성, 시의성, 논리성 및 체계성 등의 면에서 우수성이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