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열·이면재 변호사, 시청자권익보호위원회 위원 위촉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지난 3일 최정열(사시 27회)·이면재(〃 36회) 변호사를 비롯한 9명의 법률, 교육, 회계 등 전문가를 시청자권익보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방송법에 따라 시청자의 권익 침해 등 시청자의 불만 및 청원사항을 심의하고 방송에 관한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법정 위원회로, 위원 임기는 1년이다.  

김병철·곽용섭·최영준·박재성·김판기 변호사,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

중소기업중앙회 충북본부는 지난 1일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상담, 자문 등의 경영지원을 위해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을 출범했다.

지원단은 김병철(사시 28회)·곽용섭(〃 35회)·최영준(〃 42회)·박재성(〃 51회)·김판기(변시 1회) 변호사 등 법률·세무·지식재산·노무·회계 분야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된다.  

이형석 변호사, 국가건축정책위원 위촉

이형석 변호사(사시 31회)가 지난 1일 제4기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원회는 부처별 건축분야의 주요정책을 조정·심의하고, ‘한국건축규정’을 개선 및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구성원은 총 30명으로, 국토교통부 장관 등 10개 부처 장관과 위촉직 민간위원 20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임기는 2년이다.  

한가람 변호사, 서울시 인권위원 위촉

서울시는 지난 2일 제2기 서울특별시 인권위원회로 한가람 변호사(변시 1회)를 비롯한 인권전문가 14명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인권기본조례에 따라 시민의 인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치법규, 정책 등에 대해 개선권고를 할 수 있다. 임기는 3년이다.  

김미정·김민찬 변호사, 제1회 사랑샘재단 청년변호사상 수상

사랑샘재단(이사장 오윤덕)은 지난 4일 대한변협회관 18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청년변호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준법 봉사정신이 투철한 청년변호사를 발굴해 초심을 유지·발전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서다.

수상자는 김미정(변시 2회)·김민찬(〃 2회) 변호사로 선정됐다.

사랑샘재단은 사회공헌에 뜻을 가진 청년 공익변호사를 발굴 지원하는 비영리공익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