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법률자문 제공할 것”

세계적인 로펌 알렌 앤 오버리가 지난 8일 서울 사무소를 개소했다.

1930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알렌 앤 오버리는 다국적 기업, 금융기관, 정부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인수합병, 부동산 등 총 22개 부문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0년간 한국기업 및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국제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알렌 앤 오버리의 서울 사무소는 에너지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진 마티아스 보스가 대표를 맡았다.

마티아스 보스는 “알렌 앤 오버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투자를 고려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프로젝트, 자본시장, 인수합병 등을 넘어 독점규제, 중재, 지적재산권 등으로 업무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알렌 앤 오버리 관계자는 “이번 서울 사무소 개소로 아시아에서의 전략 및 플랫폼을 강화하는 한편, 한국과 같이 고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가들의 주요 고객들에게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알렌 앤 오버리는 글로벌 오피스를 통틀어 40회 이상 ‘올해의 로펌’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의 법률·금융 전문지인 IFLR이 아시아 지역 로펌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IFLR 아시아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올해의 국제로펌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