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진현 변호사, 경찰위원회 비상임위원

송진현 변호사(서울회·사시 18회)가 경찰위원회 비상임위원에 내정됐다.
송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출신으로 사법연수원 제8기를 수료했다.
서울지방법원·대전고등법원·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서울중앙지법·서울행정법원 법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9년부터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경찰위는 송진현 변호사를 제9대 경찰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현덕규 변호사, 제주도공무원노조 자문辯 위촉
현덕규 변호사(제주회·〃32회)가 제주특별자치도 공무원노동조합의 자문변호사로 위촉됐다. 현 변호사는 내년 12월 31일까지 자문변호사로 활동하게 된다.
현덕규 변호사는 제주 출신으로 서울대 법과대학과 대학원을 나왔으며 사법연수원 객원교수, 법무법인 광장, 대륙아주의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했다.

 

 

고경희 변호사,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임감사 임명
국민체육진흥공단 신임 상임감사에 고경희 변호사(서울회·〃33회)가 임명됐다.
고경희 변호사는 중앙대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7년부터 2006년까지 검사와 부부장 검사로 재직했다. 고 신임 상임감사의 임기는 2017년까지로 2년이다.

 

 

송준호 변호사, 한국서부발전 감사자문위원 위촉

에너지공기업 한국서부발전 감사실(상임감사위원 이송규)은 지난 19일 송준호 변호사(〃·변시2회)를 감사자문위원으로 신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송규 상임감사위원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함으로써, 감사실뿐만 아니라 실무부서에서도 업무를 추진하면서 자문위원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면서 “특히 이번에 위촉된 송 위원은 환경소송관련 전문변호사로서 향후 발전소 건설 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민원 등에 대해 전문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