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각국의 변호사 및 로펌과 교류할 기회가 마련된다. IBA(세계변호사협회) 산하 청년변호사위원회의 연수프로그램과 IBA 로펌 운영 콘퍼런스가 금주 서울에서 개최된다.

Young Lawyers Training Programme

IBA(세계변호사협회) 산하 청년변호사위원회(Young Lawyers’ Committee)에서는 세계 각국의 청년변호사를 위한 연수프로그램(Training Programme)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일 서울 글로벌 센터에서는 ‘국제 법률 실무의 기초’를 주제로 연수프로그램이 열리며, 외국의 중견변호사들이 참여해 국제 업무를 계획하고 있는 청년변호사에게 해외 진출 및 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국제 M&A에 착수하기 전 변호사가 알아야 할 기초 △한국과 다른 사법권의 뇌물법 △법률시장개방:한국 변호사들에게 새로운 기회인가 △왜 국경분쟁에서 대체적인 분쟁 해결이 중요한가 등이 주제로 다뤄진다. 프로그램 참여 시 전문연수 5시간 10분이 인정된다.

Law Firm Management Conference

전 세계 로펌 관계자들이 서울을 방문한다. IBA는 오는 10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로펌 운영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세계적인 로펌 관계자들이 참여해 급변하는 아시아 법률시장에 필요한 로펌 경영 전략과 지식 및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아시아에서 로펌들이 직면한 과제 △아시아의 로펌들이 새로운 접근방식을 위한 방법으로서 고객 기대치와 규제의 변화들 △아시아 로펌들의 법률서비스 제공 방식에 영향을 주는 외부적 방법 △새로운 실크로드: 아시아 로펌들의 지역적 투자와 도전 △외부적인 도전에 대한 대응:앞서가기 위한 내부구조에 대한 계획과 앞서가기 위한 비즈니스 개발과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 △경영에의 변화: 최상의 질을 갖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객들과 외부 변호사의 노력 등이 주제로 다뤄진다.

참석 대상은 로펌의 시니어, 경영진과 경영 분야 외의 변호사, 전략조언가, 사내변호사, 로펌 인사·홍보·마케팅 등 로펌 내부 부서장으로 등록은 me2.do/5Qqny BSF(온라인 등록 시 할인)를 통해 할 수 있다. 콘퍼런스 참여 시 전문 연수 5시간 40분이 인정된다.

관련 사항은 IBA 서울 사무소(haesung.lee@int-bar.org)로 문의.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