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분쟁법원(UNDT)과 유엔항소법원(UNAT)에서 재판관 후보자를 모집한다.

UNDT는 유엔 내의 다양한 근로계약 관련 분쟁을 처리하고 있으며, 3인의 상근재판관, 2인의 비상근재판관, 3인의 임시재판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근재판관(임기 7년, 제네바·나이로비 근무) 2명, 비상근재판관(임기 7년, 제네바·뉴욕·나이로비 중 재판소장이 지정한 곳에서 매년 6개월간 근무) 1명을 채용하며, 행정법, 고용·노동 관련 법률분야에서 10년 및 이와 동등한 법조경력을 보유해야 하고, 영어 또는 불어로 재판절차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UNDT 판결 및 기타 유엔 내의 각종 위원회의 결정 등에 대한 항소심 사건을 처리하는 UNAT에서도 재판관 후보자를 모집한다.

UNAT는 유엔총회에서 선출되는 7인의 재판관(임기 7년)으로 구성돼 있으나 재판관 4명의 임기가 2016년 6월 30일에 종료됨에 따라 후임 재판관을 모집 중이다.

자격요건은 행정법, 고용·노동 관련 법률분야에서 15년 또는 이와 동등한 법조경력을 보유한 자로 관련 학계 경력도 경력산정에 고려 가능하다. 또 영어 또는 불어로 재판절차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고 사건현황에 따라 뉴욕·제네바·나이로비에서 심리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지원서는 유엔사무국 이메일(internaljusticecouncilapplication@un.org) 또는 팩스 (+1-212-963-2525)로 보내면 된다.

관련 상세내용은 홈페이지(careers.un.org 또는 un.org/en/ aj) 참조.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