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법률학회, 춘계대회

사단법인 한국경영법률학회가 오는 25일 오후 1시30분 한림대학교 사회경영2관 501강의실에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대주제는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법률의 전략과 과제’로 △현물출자시 주주의 신주인수권의 제한(한림대 조지현 교수) △소규모 주식회사에 대한 상법 제391조의2 규정의 적용에 대한 고찰(충북대 김광록 교수) △집행임원 관련 연구주제(고려대 김태진 교수) △기업의 지배구조 속에서 사회적 책임 이론의 적용(선문대 고재종 교수)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젠더와입법포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오는 29일 오전 9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간통죄 폐지, 그 의미와 전망’을 주제로 한 포럼을 개최한다.

백석대 나달숙 교수가 ‘간통죄 결정문의 의의와 한계’에 대해,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양현아 교수가 ‘간통죄 폐지 후:드러난 성적 자유주의 담론과 묻혀진 피해 배우자의 손해’에 대해,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송효진 연구위원이 ‘간통죄 폐지에 따른 이혼법제 정비방안’에 대해 각 발표한다.

북한법연구회, 월례발표회

북한법 연구회는 오는 30일 오후 6시30분 서울 중구 뉴국제호텔 두메라룸에서 ‘북한의 경제개발구법제 동향과 남북경제협력 전망’을 주제로 한 월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연구실장 임을출 박사가 발표자로 나선다. 참가비는 2만원.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