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법률고문辯 위촉

한국환경공단이 업무 전반에 대한 법률 자문 제공을 위한 고문변호사 2명을 위촉한다. 비상근으로 근무하며 급여는 월 70만원이다. 위촉기간은 1년이며 법률자문 평가결과에 따라 연임 가능하다.

위촉된 변호사는 국가 또는 공단의 소송 등 법적분쟁에 관한 자문 사항, 공단 업무와 관련한 법령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한 사항, 계약서·소송서면 등 주요 서류 검토 및 작성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개업 중인 변호사 혹은 법무부장관의 인가를 받은 법무법인(유)·법무법인, 정부법무공단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9일 오후 6시까지 우편(인천 서구 환경로 42 한국환경공단 기획조정처 기획조정팀) 혹은 이메일(kecolaw@keco.or.kr)로 지원서 및 증빙서류(변협 취업정보센터에서 확인 가능)를 접수하면 된다. 관련 사항은 담당자(032-590-3114)에게 문의.

인천항만공사 법률자문 변호사·법무법인 위촉

인천항만공사가 해양·항만 및 공사와 관련된 민형사상 법적 자문을 위해 법률고문을 위촉한다.

위촉기간은 1년이며 3년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개업 중인 변호사 혹은 정부법무공단 소속 변호사이거나 법무부장관의 인가를 받은 법무법인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자문료는 월 50만원이며, 법률자문은 인천항만공사 법무담당 직원이 법률고문에게 이메일 등의 문의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지원서는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인천항만공사 경영지원팀(인천광역시 중구 서해대로 366,정석빌딩 5층)으로 법률자문 계약 제안서, 지원 자격요건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변호사협회에 징계를 받은 적이 없다는 사실 증명부, 기타 응모지원서 및 이력서 및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위촉과 관련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경영지원팀(032-890-8153)으로 문의.

KAIST 사내변호사 채용

대전 한국과학기술원에서 법무 업무를 담당할 사내변호사를 모집한다.

채용형태는 계약직으로 최초 1년은 계약 임용을 거쳐 근무평가 후 재계약 여부를 결정하게 되고, 2년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검토한다.

채용된 변호사는 소송대리 및 소송지원, 기관 관련 법령 및 각종 규정의 검토 및 관리, 교내 계약 검토, 법률자문 등 기타 학내 법무에 관한 사항 등을 맡게 된다.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로서 실무경력 7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영어능통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기타서류(변협 취업정보센터 내 채용공고 확인)를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ongdk@kaist.ac.kr) 혹은 방문·우편(대전 유성구 대학로 291 KAIST 기획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채용 관련 사항은 KAIST 기획팀(042-350-2301)으로 문의.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