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초반부터 휴양 리조트를 원하는 여행객들이 크게 늘면서 정착된 여행의 한 패턴이 바로 올인크루시브 상품이다. ‘Without Wallet’이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한번의 결제를 통해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이 최근에는 가족여행상품이 주류를 이루면서 진화의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겨울휴가 기간에 가족들과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는 대표적인 올인크루시브 상품에 대해 소개한다.

골드카드 한장으로 모든 서비스를

올인크루시브 상품, 이른바 골드카드 상품은 한국인 고객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공통적인 점은 카드 한장으로 객실, 식사, 엑티비티를 모두 해결하는 골드카드 시스템을 구축해 영어를 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리조트 시설을 두루두루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골드카드 고객을 위한 식사 메뉴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만을 골라 다양한 세트 메뉴, 또는 뷔페로 구성한다. 메뉴에 표기된 친절한 한글 설명과 음식 사진을 보고 고르기만 하면 된다.

PIC, 올인크루시브 대명사

한국에서 올인크루시브 상품을 알리는 데 있어서 일등공신은 클럽메드인데 유명스타인 손지창과 오연수의 신혼여행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가족여행지의 대명사가 된 PIC 괌과 사이판이 있다. 지금의 모든 올인크루시브 상품이 PIC의 마케팅 기법을 카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컨셉의 올인크루시브 상품이 자리를 잡고 있다. 하이난 산야의 나라다리조트, 푸켓의 샌즈카오락과 JW메리어트, 코타키나발루의 수트라하버리조트, 발리의 로얄풀빌라클럽 등 수많은 올인크루시브 상품이 가족여행객을 위한 카테고리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미션힐스하이커우 새로운 컨셉으로

최근에 골프를 기반으로 하는 가족여행지로 미션힐스하이커우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골프만 즐길 수 있는 골프리조트가 아닌 온 가족이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리조트’로 워터테마파크,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파, 220여 개의 다양한 콘셉트를 지닌 아시아 최대 규모의 100% 천연 미네랄 온천이 있다. 3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리조트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