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터법학회 공청회 개최

한국엔터법학회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퍼블리시티권 보호에 관한 법률안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이날 공청회는 길정우 국회의원의 사회로 진행되며, 연세대 법전원 남형두 교수가 ‘퍼블리시티권보호에 관한 법률안 입법 취지’에 대해, 서강대 법전원 박준우 교수가 ‘퍼블리시티의 보호에 관한 쟁점’에 대해 발제를 맡는다.

주제에 관심이 있는 법조인이나 일반 실무자들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문의 및 신청은 학회 간사인 이성원 변호사(nicelee215@naver.com)에게로.

북한법연구회 월례발표회

북한법연구회가 오는 30일 오후 6시30분 뉴국제호텔에서 제206회 월례발표회를 연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통일연구원 연구위원인 이규창 박사가 ‘UN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의 북한인권보고서 발표와 북한의 대응: 분석과 평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참가비는 2만원.

한국유통법학회 추계학술대회

한국유통법학회가 내달 14일 고려대학교 CJ법학관 베리타스홀에서 ‘유통법의 현안과 과제’라는 대주제 하에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제조업자의 유통업자에 대한 가격통제’, ‘온라인 쇼핑 관련 쟁점’, ‘역지불합의와 유통계약(가제)’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관련 사항은 한국유통법학회(02-3290-1904)로 문의.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