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거래법학회 학술세미나

국제거래법학회 및 대한상사중재원은 오는 23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B2)에서 ‘국제건설계약에 따른 주요 법률적·실무적 쟁점’을 주제로 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전체 사회는 단국대 법과대학 손승우 교수가 맡았으며 법무법인 광장 김승현 미국변호사가 ‘국제건설계약에서 시공자의 책임제한’을 주제로, 허버트 스미스 프리힐스의 앤서니 다이몬드 변호사가 ‘국제건설계약에서 계약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법무법인 세종 신현식 변호사의 ‘우리 건설사들의 FIDIC 조건의 이용실태와 주의사항(분쟁해결절차 포함)’, 법무법인 율촌 김세연 변호사의 ‘해외건설클레임과 국제중재’ 발표가 마련돼 있다.

한국금융법학회 춘계학술대회

한국금융법학회가 오는 25일 고려대학교 CJ법학관에서 ‘보험법의 발전과 개정의 방향’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제1세션에서는 이성남 김앤장 전문위원이 ‘보험법과 보험업법의 조화로운 발전’을 주제로, 제2세션에서는 장덕조 서강대 교수가 ‘보험법의 현대화’를 주제로, 세3세션에는 맹수석 충남대 교수가 ‘상해보험 개정의 과제’를 주제로 각 발표한다.

한양법학회 하계학술대회

한양법학회는 6월 1일 한양대학교 제3법학관 제602호에서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과 소비자보호’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사법학 섹션, 공법학 섹션, 노동법·국제법학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법학 섹션에는 강원대 법전원 안병하 교수의 ‘독일의 매도인 하자담보책임’, 경희대 법전원 박수곤 교수의 ‘프랑스의 매도인 하자담보책임’, 한국외대 법전원 가정준 교수의 ‘영미법상 매도인의 하자담보책임’, 한국법제연구원 성승제 실장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선문대 법대 곽관훈 교수의 ‘기업의 빅데이터(Big Data) 활용과 소비자보호’ 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어지는 공법학 섹션에서는 한국법제연구원 이준서 팀장이 ‘GMO식품에서 소비자보호’에 대해, 한국형사정책연구원 김유근 박사가 ‘기업의 형사법적 책임’에 대해 발표하며, 노동법·국제법학 섹션에서는 영산대 법대 방준식 교수가 ‘영업양도시 고용승계’를, 동아대 법전원 심영규 교수가 ‘국제법상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각 발표한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