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협이 결혼이주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다문화가정이 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개설한 레인보우로 사이트(www.rainbowlaw. or.kr)가 2013년 1분기 지정변호사 10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변호사는 구본민(사시 25회)·김영미(〃 48회)·박흥수(〃 42회)·윤동욱(〃 48회)·이기덕(〃 49회)·이병현(〃 48회)·전정하(〃 49회)·정 진(〃 39회)·차명심(〃 51회)·하만영(군법무 12회) 변호사로, 레인보우로 사이트는 상담의 질적 향상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분기별로 10명씩을 지정변호사로 위촉해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레인보우로 사이트는 직접 상담센터를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과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해 12월말 기준 공개상담 게시판에 837건, 비공개 상담에 836건의 법률상담이 올라와 있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적·출입국·결혼중개업·민사·형사·가사·행정 분야에 관한 상담이 가능하며, 중국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필리핀어 태국어 우즈베키스탄어 러시아어 영어 일본어 한국어 상담이 가능해 다른 기관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상담자는 홈페이지에서 받은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면, 상담 변호사에게 이메일로 추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