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협신문은 오는 12월부터 미국 시라큐스 로스쿨 교수들의 글을 싣기로 했습니다. 먼저 미국의 검찰제도에 대해 소개해줄 것을 청탁했으며 한달에 한번씩 미국의 사법제도, 변호사들이 부딪히는 문제들을 생생하게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칼럼을 맡아주신 교수들에게 감사드리며 독자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부탁드립니다.

Aviva Abramovsky
Abramovsky 교수는 시라큐스 법대에서 보험법 분야를 담당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Bender’s New York Insurance Law Treatise의 담당 에디터로 활약 중입니다. 시라큐스 법대에서 가르치기 전에는 뉴욕에 위치한 Anderson, Kill and Olick P.C.의 insurance group 에서 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Lisa A. Dolak
Dolak 교수는 특허법과 소송절차, 특허법과 대중 미디어, 그리고 특허법과 법률윤리 분야에서 집중적으로 리서치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미디어 미국 특허 시스템과 언론 보도 범위의 연관성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WCNY-TV의 시사 프로그램 “The Ivory Tower Half Hour”에 고정 패널로 출연 중입니다.

Robert G. Nassau
Nassau 교수는 1994년 부터 시라큐스법대에서 세금과 관련된 분야를 가르치고 있으며, 2003년에 설립된 시라큐스 법대 Low Income Taxpayer Clinic의 담당자로 활동 중입니다. 현재 뉴욕 로체스터에 위치한 Boylan, Brown, Code, Vigdor & Wilson, L.L.P. 에서 세금 분야 법률 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William C. Snyder
Snyder 객원 교수는 시라큐스 법대에서 연방헌법, 사이버 범죄 등에 대한 수업을 맡고있습니다. Snyder 교수는 13년간 펜실베니아와 워싱턴 D.C.에서 연방 검사로 활동하면서 Greater Pittsburgh Violent Crimes/Gang Task Force 팀에서 펜실베니아의 웨스턴 디스트릭트 역사상 가장 큰 중죄 케이스를 담당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