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민주통합당·경기 광명시 을

유권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사랑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정말 과분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유권자 여러분께서 주신 사랑에 감사와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광명을 국회의원선거는 밖으로는 무능·불통의 MB정권과 새누리당을 심판하고, 안으로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구태정치를 심판하는 선거였습니다.
저의 진정성과 참신함 그리고 변화의 필요성을 광명시민들께서 공감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이명박 정권심판, 민생경제 회복, 광명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정치인으로서 저를 선택해주신 것입니다.
선거운동기간 내내 유권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응원·열정을 보면서, 그리고 당선이 확정되었을 때 자기 일처럼 기뻐해 주시는 것을 보면서 큰 사랑에 반드시 보답해야겠다는 책임을 느꼈습니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당선의 기쁨에 젖어있지 않겠습니다. 보답이 먼저입니다. 누구보다도 열심히 뛰어서 지역주민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도록 할 것입니다.

의정활동의 목표는 광명의 지역발전, 국민생활개선, 서민복지확대입니다.

저를 뽑아주신 이유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역주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도 가슴에 새기고 있습니다. 반드시 실현해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제 의정활동의 목표는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 광명지역의 발전입니다. 오랫동안 광명지역의 발전은 다른 주변지역에 비하여 정체되어 있었습니다.
버스노선은 턱없이 부족하고, 주거환경과 교육·문화시설도 부족합니다. 또한 의료시설 역시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살기 좋은 도시 광명’이라는 명칭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저는 살기 좋은 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해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교육, 보육, 의료시설을 확대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젊은 부부가 꿈을 키우기 좋은 도시’로 광명시를 탈바꿈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여러 채널을 통해 소통하면서 주민들의 요구와 현안을 수렴해 나가겠습니다.
둘째는 경제민주화를 통한 국민생활개선입니다. 공정거래와 조세정의실현을 통하여 잘못 되어있는 한국경제체제를 바로 잡겠습니다.
또 1%만을 웃게 하는 부자감세를 철회시키고,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조세정책을 실현하겠습니다. 청년취업확대와 비정규직차별완화를 통해 서민들을 웃게 하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에 더하여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서민복지확대입니다. OECD 국가 중 대한민국의 복지예산지출비율은 최하위입니다.
그만큼 보완할 부분도 개선할 부분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국민의 요구에 맞는 복지정책의 실현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보편적 복지정책을 반드시 실현시키겠습니다.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소외계층들에 대해 구석구석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보완하여 진정한 복지확대와 복지국가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법률전문가의 능력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1997년 사법고시에 합격한 이후 13년간 변호사로서 활동하면서 현행 법률 및 제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렇게 바꾸면 국민들이 더 편할 수 있을 텐데’‘이러한 제도들이 보완이 된다면 더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을 텐데’‘이러한 권리들은 법으로 보장을 해줘야 할 것 같은데…’
국회의원의 중요한 책무 중 하나가 법률개정입니다.
법조인으로서 고칠 것은 고치고 지킬 것은 지켜내면서 법조인 생활시절 했던 고민을 의정활동에 펼쳐놓겠습니다. 정당하고 중심을 지키는 법조인의 자세로, 그리고 패기와 열정이 있는 젊은 정치인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