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인천지방변호사회 제공

인천회, 2020년도 신년하례회 개최

인천지방변호사회(회장 이종린)가 지난 6일 인천변호사회관 5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양현주 인천지방법원장, 이정회 인천지방검사장, 서울고법 인천원외재판부 서태환 부장판사, 최복규 인천가정법원장, 김기원, 이종엽, 최재호, 황봉환 전임 인천회장(가나다순)을 비롯해 인천회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종린 회장은 “법조 3륜이 지역사회와 주민에게 더 나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인천지역에 고등법원과 해사법원이 유치될 수 있도록 법조3륜이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가자”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 사진: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제공

경기중앙회, 법조인 신년교례회 마련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회장 이정호)는 지난 3일 수원법원종합청사 3층 식당에서 ‘2020년도 법조인 신년교례회’를 열었다. 신년교례회에는 수원지역 법조인사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고등법원(법원장 김주현), 수원지방법원(법원장 윤준), 수원가정법원(법원장 박종택), 수원고등검찰청(검사장 김우현), 수원지방검찰청(검사장 윤대진),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회장 황승수)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에선 공도란 경기중앙회 청년여성이사가 건배사를 전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경기중앙회가 마련한 다과를 즐기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 사진: 충북지방변호사회 제공

충북회, 2020년도 법조신년하례회 개최

충북지방변호사회(회장 류성룡)는 지난 7일 청주지방법원 본관동 9층 하늘마당에서 ‘법조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상주 청주지방법원장, 최경규 청주지방검사장 등 청주지역 법조계 관계자 70여 명이 참여했다.

류성룡 회장은 “올해도 각 직역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법조계부터 대립과 갈등을 넘어 협력과 화해의 길로 나아가는 지혜를 발휘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이상주 법원장과 최경규 지검장도 “급변하는 법조계 미래를 이해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들이 되길 바란다”며 “2020년에도 법조계 평안과 화합을 기원한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 사진: 대전지방변호사회 제공

대전회, 관내 법조인 신년교례회 주관

대전지역 법조계 신년교례회가 지난 6일 대전 법원종합청사 지하 1층 구내식당에서 진행됐다.

대전지방변호사회(회장 서정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조해현 대전고등법원장, 조경란 특허법원장, 김필곤 대전지방법원장, 한숙희 대전가정법원장, 노정환 대전고등검사장 직무대리, 장영수 대전지방검사장, 송광석 육군본부 법무실장 직무대리 등 관내 직역별 법조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정만 회장은 “법조 격변기를 맞아 법조인의 역할과 사명을 되새길 때”라며 “경자년 새해를 맞아 더욱 많이 웃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 사진: 대구지방변호사회 제공

대구회, 법조신년교례회 열고 새해 인사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이춘희)가 지난 2일 대구법원청사 신별관 5층 대강당에서 ‘2020년 법조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대구지역 법조계는 상호 간 신년 방문을 대신해 공동으로 신년교례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관별로 예방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대구 법조계의 원활한 친목 도모를 위해서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조영철 대구고등법원장, 이주형 대구고등검사장 직무대리, 손봉기 대구지방법원장, 여환섭 대구지방검사장, 이윤직 대구가정법원장, 주호영 국회의원, 최성수 대구경북지방법무사회장, 이도훈 50사단 법무참모 등 관내 주요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 사진: 부산지방변호사회 제공

부산회, 2020년도 신년인사회 개최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영갑)가 지난 2일 부산지방변호사회관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회 회원과 이강원 부산고등법원장, 양부남 부산고등검사장, 정용달 부산지방법원장, 고기영 부산지방검사장, 이일주 부산가정법원장 등 지역 법조인 90여 명이 참석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부산지역 법조단체장들은 축하 떡을 나누고, 건배사를 전하며 화합을 도모했다. 법조단체장 외에도 박성철 변호사가 원로회원 자격으로, 최효명 변호사가 신입회원으로 건배제의에 참여해 세대 간 소통을 도모했다.

▲ 사진: 광주지방변호사회 제공

광주회, 2020년도 법조신년하례회 주최

광주지방변호사회(회장 임선숙)가 지난 2일 광주검찰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도 법조신년하례회’를 열었다. 이번 하례회는 광주전남지방법무사회(회장 김재영)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2020년도 법조신년하례회에는 최상열 광주고등법원장, 조종태 광주고등검사장 직무대리, 박병칠 광주지방법원장, 문찬석 광주지방검사장, 고영구 광주가정법원장, 김재영 광주전남지방법무사회장 등 지역 법조인 150여 명이 참석해 새해 덕담을 나눴다.

임선숙 회장은 “2020년 한 해도 법조인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신년 다짐을 전했다.

 

 

/강선민 기자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