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시간씩 앉아 있어야 하는 변호사에게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이 필수입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사무실에서 트레이닝 혹은 출근 전·퇴근 후 10~15분간 할 수 있는 운동을 추천합니다. 특히 오래 앉아 계시는 분들은 등과 목 그리고 어깨를 펴주는 스트레칭을 30분~1시간마다 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1. 플랭크와 스쿼트 : 정확한 자세로 허벅지, 둔근, 그리고 복근 모두를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플랭크는 각자 본인의 체력에 따라 10~20회, 30초~1분으로 3~5세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아침 저녁 이 운동만 해도 15분을 넘지 않으므로 스트레칭을 하고나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달리기 : 많은 운동 브랜드에서 여러 가지 타이틀로 대회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기부캠페인도 할 수 있어 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많으니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크로스핏 : 역도 동작을 중심으로 일정 시간 내 최대의 효과를 낸다는 운동입니다. 많은 지점이 생겼으며 운동을 매우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칠 수가 있으니 충분한 준비운동과 함께 정확한 자세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요가 및 필라테스 : 아무래도 동적인 것보다는 정적인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명상과 함께 내면치유도 병행하는 여러 가지 요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변호사와 같이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직종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탄츠 플레이, 발레 :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장르입니다. 현대무용을 접목하거나, 발레의 기본동작을 배움으로써 충분한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음악에 맞추어 동작을 배우기 때문에 타 운동에 비해서 쉽게 질리지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일 것입니다. 다들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agentx@agentx.c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