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협이 ‘회계·세무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수강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회계의 기본 개념과 재무제표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기업 재무제표와 업종별 사업보고서를 분석하는 방법을 익히고 ▲기업이 작성하는 재무제표의 적정성을 인증하는 회계감사제도와 외부감사인의 감사보고서에 대한 감리제도 및 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감사인의 법적책임을 이해하고 ▲세목별로 최근 실무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을 살피고 세무조사 및 조세불복 등 세무 관련 법률상 쟁점에 대하여 이해함으로써 변호사의 업무감사 역량 강화를 위해 개설됐다.

교육은 오는 16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19시부터 3시간씩 총 12회 36시간 과정으로 역삼동 변호사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회원은 1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수신된 변협 공문(연수 제2505호) 또는 협회 홈페이지룰 통해 신청한 후 변협 계좌(신한은행 100-024-342790)로 수강료 40만원을 입금한 다음, 익일에 변협 회원전용 홈페이지(biz.koreanbar.or.kr)에서 신청 및 승인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계좌 입금 시 신청 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로 입금할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법인명으로 입금했을 경우에는 입금 후 반드시 협회에 연락해야 한다. 기타 문의는 이메일(edu@koreanbar.or.kr)로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