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법의 지배를 위한 변호사대회 겸 제76회 변호사연수회 개최
내달 22일까지 변협 홈페이지서 참가신청 … 당일 모바일티켓 지참해야

▲ 변호사대회 일정

변협이 내달 28일 오전 10시 서울 신라호텔(중구 동호로 249)에서 제26회 법의 지배를 위한 변호사대회 겸 제76회 변호사연수회를 실시한다. 이번 변호사대회는 ‘법치주의와 법조개혁’을 주제로 진행(표 참고)된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22일까지 이메일 공문 또는 변협 홈페이지(koreanbar.or.kr)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후, 신청 변호사명과 등록번호를 함께 적어 참가금을 입금(신한 100-011-104056 예금주 : 대한변호사협회)하면 된다. 법인명으로 입금 시 변협 연수팀(edu@koreanbar.or.kr)으로 연락해야 한다. 참가금은 수도권 지역(서울경기북부경기중앙인천회) 회원은 12만원, 그 밖의 지역 회원은 10만원이다. 입금 확인은 입금일 익일 오후부터 변협 회원전용 홈페이지(biz.koreanbar.or.kr)-‘연수안내 및 신청’에서 할 수 있다.

참석한 회원은 변호사 의무연수시간 중 ‘전문연수 6시간, 윤리연수 2시간’ 또는 ‘전문연수 8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 윤리연수시간은 윤리연수 수강 후 수강카드를 제출한 회원에 한해 인정 가능하다.

변협 관계자는 “미리 휴대폰으로 발송한 모바일티켓을 당일 참가등록대에서 확인해 명찰을 배부할 예정”이라면서 “기념품 블루투스 키보드는 별도 신청서 작성 없이 명찰에 있는 바코드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