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위원회, 법제위원회 등 34개 위원회 위원 모집
8일 오후 6시까지 위원회 지원신청서 제출 가능해

▲ 위원회 목록 및 모집 정원

변협이 다양한 분야에서 변협과 함께 활동할 변호사를 모집한다.

변협은 변협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모집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위원을 모집하는 위원회는 총무위원회, 법제위원회, 인권위원회 등 34개다.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각 위원회 성격에 따라 △변협 조직 및 운영에 관한 기본 계획 수립 △인권침해사건 조사 및 건의 △국선변호, 당직변호, 공익활동에 관한 조사연구 △각종 현안에 대한 정보 수집 및 분석 △법관평가 방향설정 및 계획수립 등을 하게 된다. 위원회별 업무는 변협 홈페이지(koreanbar.or.kr)-자료실-법규집-회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변호사는 지원신청서를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변협 총무팀(jjy@koreanbar.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징계처분 확정 후 징계정보 제공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회원은 지원의 경우에는 불가능하다.


다만 법제위원회는 법조경력 5년 이상 변호사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오는 8일 오후12시까지 법제팀(mook@koreanbar.or.kr)에 전달하면 된다. 법제위원회 위원은 법률안 의견서를 월 평균 4~5건 제출해야 한다.

 

변협 관계자는 “더 많은 회원에게 기회를 주고, 참여하게 될 위원회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가급적 한곳만을 선택해서 지원서를 지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