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연합(UN)이 네덜란드 헤이그와 미국 뉴욕에서 근무할 법률 사무관(Legal Officer)을 모집한다.

 

헤이그, P-3 법률 사무직원

유엔은 국제 형사 재판소의 헤이그 지부 국제 잔여 메커니즘(International Residual Mecha nism)에서 근무할 법률 사무직원을 내달 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채용한다. P-3 법률 사무직원은 배정된 판사와 선임 법률 사무직원의 감독하에 근무하게 된다.

채용된 직원은 △국제 형사법과 절차, 국제 인도법 및 인권법에 대한 연구 수행·감독 △법률자문 제공 △제안서와 기타 법률 서류의 초안 작성 △심리부 혹은 항소부에 대한 지원 △선임 법률 사무관 및 재판관에게 법적 지원 △판결과 증거에 대한 법적 분석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법학 특히 국제법, 형법, 인도법 분야 학위자로 최소 5년간 형법, 국제법 또는 인도법에 중점을 두고 국제 수준에서의 법률 경험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특별 재판소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면 우대한다. 영어, 불어 능통은 필수다.

 

뉴욕, 법무부서 법률 사무직원

유엔은 뉴욕 법무부서의 일반 법률 사무를 맡을 법률 사무직원을 내년 1월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한다.

채용된 직원은 △유엔 행정법 문제와 관련해 유엔 본부와 보조 기관을 지원하는 법적 문제 처리 △법률 연구 및 분석, 비교 연구, 보고서 및 서신 작성 △법률 서류 또는 자료 검토, 법률 자문 등 기타 커뮤니케이션 준비 △국제 공법 또는 사법 관련 다양한 문제에 대한 법률 의견서 작성 및 조언 준비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법학 또는 관련 분야의 석사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 소지자이며 영어 능통자로 법학 분석, 연구 및 작문을 포함한 업무 경험이 5년 이상이고, 법무법인이나 국제조직에서의 경험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불어를 할 줄 안다면 우대한다.

유엔채용부는 각 부문 지원자의 자격·능력 필기시험 후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기 유엔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과 채용링크는 변협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국제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