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한 변호사(사시 44회), 헤르메스

이 책은 강의와 공정거래 관련 사건 진행 경험 등 생생한 실무지식을 토대로 정리한 강의용 경제법 요약서이다. 특히 이 책은 변호사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을 주된 대상으로 했다. 사례형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주요 논점과 쟁점을 출제유형과 기출문제의 내용을 토대로 쉽게 정리, 이해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고, 짧은 기간 내에 다양한 과목을 접하며 많은 분량을 공부해야 할 로스쿨 학생들의 현실적 어려움을 고려한 취지가 담겨 있다. 저자 안병한 변호사는 “경제법 과목을 선택하고 싶어도 수험용으로 약하여 정리된 교재나 초보 입문서가 시중에 많지 않아 상대적으로 다른 선택과목과의 비교열위에 놓인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취지에서 발간된 책으로, 방대하게만 느껴지는 경제법 과목을 적절한 분량의 축약된 내용으로 정리했다”고 밝혔다.

저자는 경제법처럼 산업전반에 걸쳐 정의 관념이 생생히 살아 있고, 또한 실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과목도 드물다고 보았다. 또한 앞으로 법률가로서 기업에 대한 각종 법률문제에 대한 자문이나 각종 소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함에 있어서도 경제법과 관련된 기초지식은 실무에서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안 변호사는 “이 책이 경제법 사례형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경제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조금이나마 더해줄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