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협회 인증위원장 임명, 원정일 변호사

신문잡지부수공사기구(한국ABC협회)는 9일 정기 이사회를 열고 임기 2년의 신임 위원장으로 원정일 변호사(사시 7회)를 위촉했다. 원 신임 위원장은 서울대 법대를 나와, 법무부 차관, 광주 고검장 등을 지냈다.

이 밖에도 박현수 단국대 교수, 한선옥 전국경제인연합회 상무, 오성수 대홍기획 상무, 이연 선문대 교수, 이용준 대진대 교수, 임철수 한국신문협회 전략기획부장, 라현주 한울회계법인 부대표, 김기주 한국리서치 이사가 인증위원으로 위촉됐다.

한국신문윤리위원회 위원장, 이홍훈 변호사 위촉

한국신문윤리위원회는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임기 2년의 신임 위원장에 이홍훈 변호사(〃 14회)를 인준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를 거쳐 제주지방법원장, 서울중앙지방법원장, 대법관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위원회는 윤리위원으로 장명국 내일신문 사장, 김종구 한겨레 논설위원, 김규식 매일경제 금융부 차장,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변재운 쿠키뉴스 대표를 위촉했다.

의료분쟁조정중재위원장에 박국수 변호사 임명

보건복지부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하 ‘의료중재원’) 제2대 원장으로 박국수 변호사(〃 15회)를 임명했다. 임기는 3년이다.

박 신임 원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대법원 재판연구관과 서울남부지방법원장, 특허법원장, 사법연수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 서울고등법원 재직 시절 의료사건 전담 재판부를 이끈 경험이 있다.

저작권자 © 법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